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사업

구글 애드센스 용어; RPM, CPC, CTR

by ţŠ2023. 12. 21.
728x90

애드센스(Adsense) 광고 수익을 얻고 있다면 관련 용어를 알아야겠죠. 그래야 숫자의 의미를 보고 어떻게 개선해야 할지를 생각할 수 있을 테니까요. 일반적으로 구글 애드센스 첫 페이지를 보면 아래와 같이 숫자들을 볼 수 있는데요. RPM, CPC, CTR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오늘은 이 용어의 의미를 설명합니다. 

애드센스 용어

 

RPM(Rate Per Mille)

1,000회 노출당 광고 요청 수익(RPM)은 예상 수입을 광고 요청 횟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금액입니다.

광고 요청 RPM = (예상 수입/광고 요청 횟수) * 1000

 

예를 들어 15,000회 광고 요청에서 예상 수입이 60달러이면 광고 요청 RPM4달러(60달러/15,000 * 1000)가 됩니다.

25회의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0.15달러라면, 페이지 RPM은 6달러가 됩니다((0.15 / 25) * 1,000).
45,000회의 광고 노출에서 180달러의 수입이 예상되면 광고 RPM은 4달러가 됩니다(180/45,000 * 1000).
RPM은 광고 프로그램에서 널리 사용되는 수치로 여러 채널 간 수익을 비교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CPC(Cost Per Click)

CPC(클릭당비용)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게시자가 벌어들이는 금액입니다.

광고의 CPC는 전적으로 광고주가 정하는 것이며, 광고하는 제품에 따라 광고주가 클릭당 지불하려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CTR(Click to Rate)

광고 요청 클릭률(CTR)은 광고 클릭수를 광고 요청 횟수로 나눈 값입니다.

광고 요청 CTR = 클릭수/광고 요청 횟수

 

예를 들어 1,000회 광고 요청에서 클릭이 7번 발생했다면 광고 요청 CTR0.7%가 됩니다(7 / 1000 = 0.7%)

 

 

 

 

오늘은 광고 수익 통계에 사용되는 기초적인 용어를 살펴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