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장 창업

[스터디 카페] 영업시간, 가격비교

by ţŠ2021. 6. 24.
728x90

우리 주변에 갑자기 많이 들어선 스터디 카페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이용자라면 어느 곳이 나에게 맞을지? 특히 어디가 저렴한지? 를 고민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각기 다른 스터디카페 운영시간과 사용자 입장에서 가장 민감할 수 있는 이용료 즉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이용 시간

'코로나19' 영향으로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매장들의 영업시간이 조정되기 때문에 '스터디 카페' 운영시간에 대해 궁금해하는 것 같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스터디 카페'는 방역조치 의무를 지킨다는 전제로 24시간 운영가능합니다.  단, 각 매장마다 운영시간을 달리하고 있으니 해당 스터디 카페에 문의하는 것이 가장 정확할 것 같습니다.

※ 네이버 검색 결과와 운영시간이 다를 수 있으니 자주 이용할 곳이라면 전화를 해 보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스터디카페 가격(이용료)

지난 포스팅에서 가맹점 수 기준의 상위 스터디 카페를 얘기한 적이 있습니다.

오늘 얘기할 '스터디카페 이용료'도 상위 스터디 카페 프랜차이즈를 기준으로 조사를 해 봤습니다.

- 스터디카페 이용요금 비교표 -

* 본 자료는 네이버를 통해 샘플 매장을 무작위로 선정해 조사하였습니다. (녹색: 평균보다 낮음, 적색: 평균보다 높음)

 

 가격이 천차만별

우리는 보통 프랜차이즈라고 하면 지역과 관계 없이 가격이 동일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대표적인 것이 편의점, 카페 등이 될 텐데요. 동일 품질과 가격, 서비스를 기본으로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사 결과 스터디카페는 지역마다 가격이 조금씩 달랐습니다.
다행이(?) 금액은 미미했지만 그래도 차이가 나는 건 나는 거니까. 예측하건대 지역마다 다른 임대료를 반영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용료를 다르게 책정하는 방법도 새로왔는데요. 공간을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을 '돈'으로 사는 서비스인 만큼
이용시간 기준으로 요금을 책정하는 기본적인 방법과 동일 금액이지만 시간을 1시간 늘리거나 줄이는 방법으로 이용요금을 다르게 운영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용요금이 다른 것은 브랜드별 차이도 있었지만 동일 브랜드라 할지라도 지역에 따라서 조금씩 다른 점이 의외였습니다.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점주님들에게 이용요금에 대한 재량권(?)을 주고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가장 저렴한 곳 VS 비싼 곳

가장 이용요금이 저렴한 브랜드는 '르하임' 이었습니다. '르하임 스터디 카페'가 궁금하시다면 지난 이용 후기를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 2020.09.27 - [매장 창업] - [스터디카페] 이용 후기_르하임 이용 방법

 

[스터디카페] 이용 후기_르하임 이용 방법

최근 들어 가까운 상가 단지를 중심으로 '스터디 카페' 숫자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네요. 제가 관심 있게 지켜보기 때문에 더 눈에 들어오는 것일 수도 있지만 몇 달새 새롭게 오픈한 곳이 3곳

davall.tistory.com

르하임 스터디카페



그렇다면 상대적으로 비싼 곳은 '작심' 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자주 이용하는 곳인데 알고 보니 좀 비싼 곳이었네요.^^"

'작심 스터디 카페'가 궁금하시다면 지난 이용 후기를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2021.05.06 - [매장 창업] - [스터디 카페] 이용 후기_작심 스터디 카페

 

[스터디 카페] 이용 후기_작심 스터디 카페

고층 상가 공실을 활용해 '스터디 카페' 오픈 상가 입주 업종을 보면 1층과 저층은 공실이 없는 편이지만, 3층 이상이 되면 요양원이 그렇게 많습니다.^^ 아무래도 고령화가 원인이겠죠? '요양원'

davall.tistory.com

작심 스터디카페

 

■ 다양한 이벤트를 이용하자.

총평을 한다면 이용요금은 브랜드, 지역 모두에서 크게 차이가 없었습니다.
다만, 주기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하고자 한다면 이벤트를 적극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터디카페 이벤트
스터디카페 정기 이벤트
작심에서 문자로 보내온 이벤트 행사

 

반응형

댓글